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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두낫콜 시스템의 확대 개편

금융위원회는 금융업권과 협의해 금융소비자가 금융회사 등의 마케팅 연락을 한 번의 클릭으로 차단할 수 있는 금융권 두낫콜 시스템을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두낫콜' 시스템에는 대형 법인보험대리점(GA) 70개 사가 새로 참여하고, 마케팅 연락을 신고할 수 있는 기능을 신설하는 등의 변화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두낫콜 시스템의 참여 확대
  • 신고기능의 신설
  • 마케팅 수신동의 후의 안내
  • 개별 금융회사의 대응 및 후속조치
  • 유효기간 만료 전 안내

금융권 두낫콜 시스템의 확대

신규 참여 업체 신고기능의 추가 마케팅 수신동의 후의 안내
대형 법인보험대리점(GA) 70개 사 두낫콜 시스템에 신고기능을 신설 단순한 클릭으로 마케팅 수신동의 후의 안내
금융상품판매대리·중개업자 등 신고 절차 간소화 및 안내 강화 재확인 절차 시행
기타 참여 업체 신고 처리 시간 단축 신고사항의 효율적인 처리 및 안내 강화

금융권 두낫콜 시스템 개편사항은 참여 금융회사 등의 전산 개발 후 8월 말부터 시행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금융당국과 협회는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참여를 확대하고, 기능 및 편의성을 지속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금융권 두낫콜 시스템의 확대

금융위원회는 금융업권과 협의해 금융소비자가 금융회사 등의 마케팅 연락을 한 번의 클릭으로 차단할 수 있는 금융권 두낫콜 시스템을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두낫콜' 시스템에는 대형 법인보험대리점(GA) 70개 사가 새로 참여하고, 마케팅 연락을 신고할 수 있는 기능을 신설하는 등의 변화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질문 1. 두낫콜 시스템에 신고기능이 신설되었나요?

네, 두낫콜 시스템에는 신고기능이 신설되어 있습니다. 신고하기 위해서는 두낫콜을 신청하고 나서에도 마케팅 연락을 받은 경우 해당 내용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금융소비자의 신고가 있는 경우, 관련 기관은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2주 이내에 처리 결과를 통지합니다.

질문 2. 두낫콜 신청 후 마케팅 수신 동의를 한 후에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두낫콜 신청 후에 마케팅 수신에 동의하는 경우, 소비자의 최신 의사표시를 존중해 마케팅 연락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소비자가 의도치 않게 마케팅 연락에 동의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앞으로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마케팅 연락 수신동의 내역과 수신거부 방법을 별도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질문 3. 두낫콜 시스템 개편사항은 언제부터 시행되나요?

금융권 두낫콜 시스템 개편사항은 참여 금융회사 등의 전산 개발 후 8월 말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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