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 대출 한 번에 조회하는 신상품 '잇다' 출시
서민금융 잇다, 한눈에 알아보기
‘서민금융 잇다’는 민간·정책서민금융상품을 한 번에 조회하고 선택하여 대출까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복잡한 서류제출 없이 간편하게 필요한 대출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비대면으로 고용·복지, 채무조정 등 연계 복합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또는 앱 스토어에서 앱을 내려받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민금융 종합플랫폼 ‘잇다’ 개요
‘잇다’에서는 민간과 정책서민금융상품을 한눈에 확인하고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은행권 서민금융상품 14개를 포함한 72개 상품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해 서민금융 이용자의 선택권을 강화할 예정이다.
- 복잡한 서류제출 없이 간편하게 이용 가능
- 조건이 좋은 민간서민금융 상품을 우선 안내받을 수 있음
- 종합상담 서비스를 비대면으로도 이용 가능
- 앱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음
서민금융 복합지원 방안
서민금융 잇다 | 금융·고용·복지 복합지원 | 총괄문의 |
02-2100-2614 | 02-2100-1655 | 정책브리핑 www.korea.kr |
‘서민금융 잇다’ 출시 및 이를 향한 정책이 성공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회의에 참석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에게 이날 발표한 서민금융 정책이 성공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앞으로도 서민·취약계층의 자금애로 완화와 경제적 자활을 위해 노력해 나가는데, 이러한 복합지원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게끔 관계기관과 계속 협업해나갈 방침이다.
자주 묻는 질문 FAQ
질문 1. 서민금융 종합플랫폼 ‘잇다’의 운영 시작일은 언제인가요?
잇다의 운영은 30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를 통해 민간·정책서민금융상품 조회 및 선택,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서 발급 및 대출까지 한 번에 가능하게 됩니다.
질문 2. ‘잇다’를 통해 이용자가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잇다’를 통해 이용자는 민간과 정책서민금융상품의 종류를 비교하여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특별한 조건이 좋은 민간서민금융 상품을 우선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 3. ‘잇다’ 운영으로 무엇이 개선되거나 확대되게 되나요?
‘잇다’를 통해 새희망홀씨, 사잇돌대출, 민간 서민금융상품 등 최대 72개의 상품이 제공되며, 서민금융 이용자의 선택권이 강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