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5년 1개월만에 수소버스 1000대 돌파, 1호 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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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수소버스의 발전과 미래

수소버스는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대중교통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수소버스의 보급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2019년 6월 3일에는 경상남도 창원에 1호로 등록된 수소버스가 이달 첫째 주 안에 국내에 1000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환경부는 이를 통해 대기오염물질과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친환경 교통수단으로서의 수소버스의 역할을 높이고 있습니다.


수소버스의 장점

수소버스는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무공해차로, 전기버스에 비해 주행거리가 길고 충전 시간이 짧은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내연기관 버스에 비해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배출량이 현저히 적어 환경에 더욱 친화적입니다.


수소버스의 보급 정책

2018년 11월 서울, 광주, 울산, 창원, 아산, 서산 등 6개 도시에 30대의 수소버스 시범사업
2019년 4월 수소 상용차 보급 지원단 출범
올해 수소차 30만대 보급 목표를 위한 구축 및 보급 정책 추진

환경부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수소차 생태계를 구축하고 보급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수소버스의 미래 전망

수소버스의 무공해와 친환경적인 이미지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수소차 보급 및 생산·공급·충전 기반시설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꾸준한 성장이 예상됩니다.

문의

환경부 대기미래전략과(044-201-68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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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FAQ

질문 1. 수소버스가 얼마나 빠르게 보급되고 있는가요?

답변 1. 환경부는 2018년 11월부터 6개 도시에 총 30대의 수소버스 시범사업을 추진했습니다. 또한 2019년 7월 1일 기준으로 992대의 수소버스가 등록되어 있으며, 이달 첫째 주에 1000대가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질문 2. 수소버스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답변 2. 수소버스는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무공해차로, 전기버스에 비해 주행거리가 길고 충전 시간이 짧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질문 3. 수소버스 보급을 위해 어떤 노력들이 이루어지고 있나요?

답변 3. 수소버스 보급을 위해 지자체, 전국버스 연합회, 물류협회, 제작사, 충전소 구축업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정책간담회가 개최되고 있으며, 수소차 보급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인프라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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